Ⅰ. 서론
아무런 원인도 없거나 이해 가능한 질서 속에서 생겨나지 않은 원인을 가지고 발생한 사건을 우리는 “우연”이라고 부르고, 필연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을 우리는 “운명”이라고 부른다. 운명의 견해에 따른다면 ‘로마제국과 다른 모든 왕국의 기반은 우연적인 것도 아니고, 별들의 위치에
영혼인 것과 같이 사람의 복된 생명은 하느님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평화는 하느님을 떠나서 존재할 수 없다. ‘하느님에게서 멀어진 사람들의 평화와, 하느님의 백성이 순례 도상에서 이용하는 평화에 대하여.’ 생각한다면 ‘하느님을 섬기는 자들의 평화는 죽을 금생에서는 완전할 수 없다.’는 것
1.『세상을 바꾸는 영적 거인이 되어라(삼상․하)』
공과 내용 요약
■ 읽을말씀 : 사무엘상 22:1-5절
■ 외울말씀 : 환난 당한 모든 자와 빚진 자와 마음이 원통한 자가 다 그에게로 모 였고 그는 그 장관이 되었는데 그와 함께한 자가 사백명 가량이었더 라(사무엘상 22장 2절)
영어로 포인트 되는 내용들이나 제목들을 기록하였는데, 전체적인 분위기상은 어울리나, 아이들이 읽는 동화책임을 고려하면 그다지 효과 면에서는 불필요하지 않았나 싶다. 그러나 그러한 요소들을 통해 한국말로 된 성경 외에도 영어로 쓰여진 성경도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반복되는 영단어를 통해
영접한다면 자신의 삶이 어떤 변화가 일어날 것인가를 알고 싶어 한다. 이러한 긍정적인 영적 발달에도 불구하고 청소년 시기는 부모로부터 받은 신앙이나 관습적 가치체계에 대하여 의심하고 회의를 하기도 한다. 김희자, 「기독교 청소년 교육」 (한국기독교교육학회, 2005) p.109
ⅱ) 고등학생
기독교교육 현장론에서 프락시스 의 관점으로 본 바를 교회안의 작은 교회 개념으로 방향제시를 하고자 한다.
Ⅱ.기독교 교육 이해
1.기독교 교육 목표
교육이란 영어 단어 Education이라는 단어는 e + ducare의 합성어로 e는 out, ducare는 to lead나 to draw를 의미한다. 따라서 교육(Education)이란 말 자체는 "이끌
Ⅰ. 서론
‘인간은 비록 가멸적이지만 참된 복을 향유할 수 있는가?’ 그렇다. 여기에 대해서는 ‘하나님과 인간들 사이에 중재자인 인간, 예수 그리스도에 관하여’ 알아보아 한다. 이 복된 중재자는 스스로의 죽음을 통해서 일시적인 죽음과 부활을 통한 영원한 삶의 가능성을 인간에게 내려주었다
기독교가 종교로서 우리나라에 전래된 지 약 100년 정도의 세월이 흘렀다. 그에 반하여 무는 이미 수천 년 전부터 우리민족과 함께 하면서 우리 민족에게 종교의 기본 개념을 심어주었다. 그 이후에 전래된 불교·유교가 모두 무의 바탕 아래에 전래되면서 무의 영향을 받았고 점차로 우리민족의 종교로
기독교 신조와 기독교적 실행, 감정과 지식들을 학습자에게 전달하는 것이며, 교육의 장은 교회의 교육프로그램임을 강조한다.
▪ 리의 교육내용: 실질적 내용(종교) - 개념체계 아닌 일종의 산 경험
구조적 내용(교육의 실제)
⇨실존적 교육행위 속에서 하나로 통합될 때 종교교
1. 기독교 유아교육기관의 인사관리
1) 인사관리의 개념
교육인사행정이란 교육에 관한 인사행정을 의미한다. 기독교 유아교육 인사행정을 정의하면 교육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교육활동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관리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교육인사행정의 주요 영역은